반응형

2014/05 20

삼성 사이드링크 3.0 PC, 맥용 프로그램

삼성 사이드 싱크는 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 태블렛의 화면과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은 삼성 아티브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지만 PC와 MAC에서도 가능해졌습니다. 사이드 싱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PC버전(또는 맥버전)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SideSync 3.0를 다운받아 설치한 후 PC와 스마트폰에서 실행합니다. USB나 WiFi로 연결하여 실행합니다. 윈도우용 사이드 싱크 다운로드 http://apps.samsung.com/mercury/topApps/topAppsDetail.as?productId=000000744616 맥용 사이드 싱크 다운로드 http://www.samsung.com/sec/support/pcApplication/sidesync/ 구글 플레이 스..

카카오의 다음은 포털인가?

모바일 메신저 1위은 카카오와 포털 업체 2인 다음이 합병하여 시가총액 3조5000억원 규모의 '다음카카오'가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예상했겠지만 카카오가 다음에 관심이 있다는 소문이 있어서 크게 놀라운 소식은 아니었습니다. 네이버에 밀려 만년 2인자 자리를 지키고 있는 다음과 새로운 동력원이 필요한 카카오는 서로가 원하는 걸 가지고 있습니다. 네이버 밀린 다음은 모바일 사업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했지만 또 다시 밀렸습니다. 다음은 UCC, 모바일, 메신저등 이런저런 시도를 많이 했고 경쟁자보다 출발이 빨랐습니다. 의미있는 결과로 만들어 내지 못했고, 다음은 늘 뒷심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무엇보다 규모의 차이에서 오는 힘의 격차를 극복하기 어려워 보였습니다. 결과적으로 모바일도 다음에게는 돌파..

생각나누기 2014.05.29

기계와의 경쟁 : 기계, 인간을 따라잡기 시작하다

기계와의 경쟁(Race Against The Machine)기술이 우리들에게 준 편리함과 안락함을 일일이 열거하는 것은 사실 무의미합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상품과 서비스에게는 기술의 진보가 스며들어 있습니다. 최근에 대단한 0람을 일으켰던 스마트폰은 우리를 언제 어디에 있든지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게 만들었고 항상 연결한 상태로 전환시켰습니다. 전화기를 더 똑똑하게 만들자 생활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이 같은 기술진보 다음은 무엇일까? 많은 사람들은 스마트폰 다음으로 로봇을 듭니다. 한 예로, 구글은 무인자동차를 만들어 주행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인신과 다르게 ( 기계는 상황판단과 인식이 필요한 운전에 서툴것이다.) 무인 자동차 차를 잘 제어했습니다. 구글 자동차가 낸 유일한 사고는 교..

책리뷰 2014.05.24

부산의 걷기 좋은 공원을 찿는다면? 평화공원으로

평화공원은 대연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화공원 옆에는 또다른 공원인 UN공원이 있습니다. 그러니까 이곳에 오면 두 공원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지나다가 공원을 발견하고 들려 보았습니다. 평화공원은 대연수목원으로 불리는데 허브며, 나무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시냇물을 따라서 조성된 산책길은 한적한 시골길을 걷는 느낌을 줍니다. 연인, 아이손을 붙잡은 가족, 인근 주민으로 보이는 조깅하는 사람들이 보입니다. 공원을 따라서 걸어봅니다. 빙글빙글 돌아가는 물레방아. 정다움이 느껴지는 산책길 나무를 비롯해 식물이 많아 자연을 느낄 수 있습니다. 공원을 걷다가 발견한 꽃으로 만든 장식. 조화가 아닌 생화입니다. 분수가 나오는 시간대가 있습니다. 분수 옆에는 세월호 흔적인 노란 리본이 보입니다. 꽃으로 만든 장식..

소소한 풍경 2014.05.23

구글 플러스, 스토리 앨범 기능 공개

구글 플러스에 사진을 저장하면 자동편집 해주는 오토 어썸(Auto Awesome)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동편집은 사용자가 조작을 하지 않아도 파노라마, GIF 애니메이션(움짤), 자동보정을 합니다. 자동편집에서 더 나아가 사진을 이야기책 처러 묶어주는 스토리(story)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스토리는 사진, 동영상, 지도를 묶어서 트래블로그(travelogue)라고 불리는 사진첩을 만들어 줍니다. 스토리는 자동편집과 마찬가지로 사용자가 할 일은 없습니다. 만들어 주는거 감상하면 됩니다. 구글 플러스에 사진을 업로드 해놓았다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사진->더보기->스토리를 클릭하면 됩니다. 여행갔을 때 사진이 고스란히 스토리로 묶어져 있었습니다. 스토리를 클릭 >, < 클릭하면 사진을 넘겨볼 수 있습..

모바일&IT 2014.05.21

부산의 관광명소, 절벽위를 걷는 스카이워크

남구 용호동에 위한 오륙도 해맞이 공원은 부산의 대표적인 여행지입니다. 오륙도 출발, 해안길을 걸으며 이기대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새로운 명물이 들어섰는데 바로 '스카이 워크'입니다. 스카이 워크는 해맞이 공원 송두말 절벽위에 있는 전망대로 바닥이 투명한 유리로 되어있습니다. 직접 걸어볼 수 있는 유리로 37m 아래의 절벽과 바다가 보입니다. 스카이 워크는 그랜드 캐니언에 처음 생겼다고 합니다. 그랜드 캐니언이 높이는 더 높겠지만 오륙도 스카이 워크는 바닷가에 위치해 있으니 새로움이 있습니다. 말로만 들었던 스카이 워크를 직접 걸어보기 위해서 오륙도로 향했습니다. 차들이 많으므로 주차동간이 부족한데 '오륙도 SK뷰 아파트' 옆에 길이 있으므로 잠시 주차하면 될겁니다. 근처는 외국인, 타지..

체험기 2014.05.19

까마귀의 공중포획 장면을 보다

까마귀는 무엇을 먹고 살까? 인터넷이 좋은점. 검색을 해봐라! 까마귀는 들쥐,파리,벌,딱정벌레,갑각류를 비롯 다른 새의 알이나 새끼도 잡아먹고 곡류나 열매도 먹는 잡식성 조류입니다. 사체도 먹는데 그로인해 까마귀는 죽음을 연상시키는 이미지로 각인되어 불길하게 여겨집니다. 영화에서 보는 까마귀는 모습은 이렇습니다. 까마귀가 시신의 살점을 뜯으며 '까악까악' 울면서 하늘로 날아가는 이미지입니다. 까마귀의 검은색과 울음소리는 보는이로 하여금 기분좋게 만들지 않습니다. 오늘 의외의 장면을 목격해서 까마귀에 대해서 검색해보았습니다. 까마귀의 사냥장면을 라이브로 보았습니다. 점심 무렵, 까마귀의 '까악' 울음소리가 들렸습니다. 과거와 다르게 까마귀가 도심에서도 종종 보이지만 '그래도 쉽게 보이지 않는 새인데' 소리..

사는 이야기 2014.05.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