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3 24

거제도 숙박, 학동몽돌해변 퀸쿠르즈리조텔에서

시간이 많이 지난 일이지만 거제도 학동몽돌해변에 숙박을 했었습니다. 학동몽볼해변은 어느 해변처럼 팬션이나 호텔이 도로를 따라서 늘어져 있습니다. 해변 끝자락에는 자동차 야영장도 있습니다. 공간도 넓었고 여름에 온다면 한 번 시도 해 보였습니다. 추운데도 자동차 야영을 하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참 대단) 하루 머물곳으로 퀸쿠르즈 리조텔을 선택했습니다. 선택의 이유는 도로가이고 바로 앞에 바다도 있어서였습니다.1층에는 식당도 있었는데 비수기라 그런지 썰렁했습니다. 아무래도 이 곳은 한철 장사를 노릴테죠.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나서 방을 잡았는데 조금 깍아주었습니다. 방은 언뜻 보기에도 좋아 보이는 2층이었습니다. 2층이 좋은 이유는 테라스가 있어서 이동이 편하고 경치 감상하기에 좋습니다. 비수기에 오면 이..

여행 2014.03.31

구글 플레이, 새로운 정책으로 음란물 등록 금지된다

구글 플레이에서 검색을 하면 선정적인 어플때문에 짜증났던적이 있을겁니다. 구글은 구글 플레이에 새로운 정책을 추가하여 음란물 등록이 금지되었습니다. 개발자 정책에서는 음란물을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있습니다. 음란물: 음란물을 포함하거나 홍보하는 앱은 금지됩니다. 여기에는 성적으로 노골적이거나 선정적인 콘텐츠, 아이콘, 제목, 설명이 포함됩니다. Google은 아동 성적 학대 이미지를 절대 용납하지 않습니다. 아동 성적 학대 이미지가 포함된 콘텐츠를 발견하면 관할 당국에 신고하고 콘텐츠의 배포와 관련된 Google 계정을 삭제합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어디까지가 음란물에 정의될까? 애드센스 정책과 비슷할겁니다. 경험을 이야기 하자면, 블로그에 무심코 수영복 사진(야한것도 아니었음) 올렸다가 애드센스 경고를 ..

안드로이드 2014.03.29

오리진에서 데드 스페이스(DEAD SPACE)가 무료

오리진에서 데드 스페이스(DEAD SPACE) 1편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무료기한은 2014년 5월 19일까지입니다.공포게임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피해야겠지만 명작으로 평가받는 게임이니 해보세요. 도와줄 이는 아무도 없다 전략적인 절단 - 외계인 무리를 뚫고 길을 만들기 위해 강력한 무기로 놈들의 팔다리를 절단하십시오. 적들을 효과적으로 제압하지 못하면 공격 당할 수 있습니다. 탄환이 떨어지면, 염동력을 이용해 물체를 들어올려 (적들의 팔다리까지도!) 앞길을 가로막는 것들에게 던지십시오. 머나먼 우주에서의 공포 - 예술적인 그래픽과 효과, 공황을 일으키는 오디오 시스템, 소름끼치는 죽음과 절망의 분위기을 통해 피가 얼어붙는 듯한 공포를 체험하십시오. 진짜 무중력의 공간 - 전례 없는 완전한 무중력..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오버킬 (The Typing of the Dead Overkill) 플레이 후기

세가의 건슈팅 게임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오버킬 ( The Typing of the Dead Overkill)'은 닌텐도 위(Wii)로 발대된 이후 플스3로 출시되었습니다. 닌텐도 위 버전이 하드웨어를 잘 살리기는 했지만 부족한 성능으로 인해서 그래픽이 떨어졌지만 플스3와 PC버전은 성능을 살려 리마스터되었습니다. 소개하는건 PC버전입니다. FPS가 득세하는 지금 시대에 건슈팅은 시대에 뒤떨어져 보이지만 단순함에 그 매력이 있습니다. FPS나 TPS는 플레이어가 직접 조작을 해서 이동을 하고 목적지를 찿아야하지만 건슈팅 게임은 보고 나오는 적만 제거하면 됩니다. 귀차니즘에 빠진 사람에게 더 없이 좋습니다. ( 게임하면 길 찿는는 것도 일입니다. 여기라 가라, 저기로 가라. 길 못찿고 그만둔 게임이 ..

게임 이야기 2014.03.28

SKT 통신장애 요금 감액 조회 서비스, 보상액은 얼마?

지난 20일 SKT에서 수 시간 동안 통신장애가 발생했습니다. SK T에서는 사죄와 함께 보상을 약속하고 '서비스 장애 및 요금감액 보상자 대상 조회' 페이지를 개설했습니다. 이름과 생년월일,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면 보상금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1. 조회하기 클릭. 2.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합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4. 서비스 장애 요금 감액금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저는 958원입니다. 가입중인 전 고객대상 감면 금액이 958이고 금액이 줄어들거나 늘어날 수 있습니다. 5000원~6000원의 보상 대장자도 있습니다. 서비스 장애 및 요금감액 보상자 대상 조회 https://cs.sktelecom.com/

액티브 엑스는 과거의 눈이 아닐까?

현재 NGC에서 다큐먼터리 코스모스를 방영하고 있습니다. 코스모스는 과학자이자 저술가였던 칼 세이건의 원작을 바탕으로한 다큐먼터리로 시청자들을 과학을 세계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한 번쯤 보기를 추천하는 다큐인데 2부 '생명의 강물'에서는 자연선택과 진화를 다루었습니다. 진화의 강력의 증거중 하나가 바로 눈입니다. 인간의 눈은 굉장히 복잡한 장치로 현대의 과학 기술로도 구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눈은 진화의 강력한 증거 자연은 어떻게 이처럼 복잡한 눈을 만들어내었을까? 이것은 우연일 수 없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럴까?시간을 거슬러 올라가, 40억년전 세상을 보는 눈이 존재할 수 없었던 시절에서 또 몇 억년이 지납니다. 한 박테리아의 DNA에서 복제오류가 일어났습니다. 미생물은 그 돌연변이 때문..

생각나누기 2014.03.25

다음아담 티스토리 블로그 적용 리포트

다음이 티스토리에서 적용할 수 있는 광고 플랫폼 아담을 선보였습니다. 다음 아담은 모바일 페이지에만 적용되는게 특징입니다. 저도 신청을 하고 블로그 모바일 페이지에 적용 해봤습니다. 광고를 적용한다면 궁금한 내용. 아담의 실적은 어느 정도나 될까? 광고는 블로그의 특성, 방문자수에 따라서 달라져 뭉뚱그려 말할수 없겠지만 제 블로그는 이렇습니다. 1클릭당 대략 20원에서 40원정도 수익이 발생됩니다.1클릭에 가장 큰 액수는 100원정도입니다. 유효노출수는 날마다 다른데 평균적으로 1500 이상입니다. 하지만 유효노출수가 마냥 높다고 해서 클릭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유효노출수가 높지만 클릭이 전혀없는 날과 유효노출수가 낮지만 클릭이 높은날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전혀 클릭이 이루어지지 않은 날이 많습니다. 한..

앨런의 전쟁 : 2차 대전으로 인생이 바뀐 한 남자의 이야기

앨런의 전쟁 La Guerre d'Alan by Emmanuel Guilbert(에마뉘엘 기베르) 전쟁에서 연상되는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대략 이런 모습일겁니다. 포탄이 빗발쳐 파편이 흩날리고, 사방에서 들려오는 총소리와 부상에 신음하는 병사들. 절박하게 위생병을 부르는 모습입니다. 영화나 드라마에서 보는 이미지입니다. 2차 대전을 소재로 한 라이언 일병 구하기나 드라마 밴드 오브 브라더스가 있습니다. 굵직한 사건과 영웅적인 행동에 초점을 맞춥니다. 그게 아니라면 전쟁이 인간성을 파괴해가는 어두운 면을 다룹니다. 전쟁이 이것이 다인가? 2차대전에서 평범한 보통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했을까? 내가 18살이 되던 해에 엉클 샘이 나한테 군복을 입히고 아돌프 히틀러라는 놈과 맞서 싸우라고 했습니다. 그..

모토로라 모토360, 스마트 시계 시장은 언제 열리나?

모토로라는 스마트 시계 '모토360'을 공개했습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웨어로 작동하는 모토 360은 스마트폰과 연동해 날짜정보, SNS 소식, 부재중 전화 확인,이메일이나 문자메시지를 받아볼 수도 있습니다. 모토 360이 기능상으로 여지껏 선보인 스마트 시계와 다른점이 없습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디자인입니다. 여지껏 나온 시계는 디지털 시계 기반이었지만 모토로라는 아날로그 시계 디자인을 들고 나왔습니다. 모토360는 컨셉만 선보였는데 공개된 정보만 보면 괜찮아 보입니다. 스마트 시계는 스마트TV와 같은 딜레마에 처해 있습니다. TV는 영상 정보를 제공하는 아주 단순한 기기입니다. 리모컨으로 수행하는 조작도 복잡하지 않고 간단해서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조작을 어려워 하는 노인들도 리모컨은 ..

모바일&IT 2014.03.20

국민은행 OTP(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 무료 발급 후기

국민은행에서 3OTP를 한시적으로 무료발급해주고 있습니다. OTP는 One Time Password의 약자로 약 32초마다 액정에 6자리의 일회용 비밀번호가 만들어집니다. 인터넷뱅킹, 폰 뱅킹과 같은 전자금융시 보안카드 대신 사용하는 보안기기입니다. 인터넷 뱅킹 보안이 강화되었기 때문에 100만원 이상의 금액을 이체할 경우 추가 인증 수단을 선택해야 합니다. 추가 인증으로는 OTP나 ARS 전화인증이 있습니다. 직접 이용해본 결과 전화로 받는 인증은 조금 번거롭고거액을 송금할 일이 잦다면 OTP 사용을 추천합니다. 발급은 온라인으로 이루어지지 않고 국민은행 영업점으로 가서 OTP발급신청을 해야 합니다. 창구에서 전자 금융 서비스 신청서를 작성하고 신분증을 제시하면 OTP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

금융서비스 2014.03.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