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웹서비스

험블번들 먼슬리 구독&취소 방법. 라이브 골드 보다 낫네

네그나 2018. 4. 7. 22:03

험블번들 구독서비스인 먼슬리를 결제해 보았습니다. 험블 먼슬리는 결제 기간동안에는 공개되는 게임과 기간이 종료되고 공개되는 게임이 있습니다. 3월 게임을 결제해 보았는데요.


4월에 선공게된 게임은 데이엑스 ex와 갓이터 2, 마피아3 였습니다. 험블 번들 한 달 구독료는 12달러 1년에는 11달러로 기간이 길어질수록 미약하게 할인이 됩니다...


험블먼슬리 주소 https://www.humblebundle.com/monthly

subscribe for $12를 누르면.

험블번들 먼슬리 구독&취소 방법

험블번들 먼슬리 구독&취소 방법

구독개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 달도 물론 가능.

험블번들 먼슬리 구독&취소 방법

먼슬리 처음 구독을 하니 10. 80달러만 받더군요. 선공개된 게임의 스팀키는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남은 게임들은 공개될 때까지 기다리면 되고, 공개가 되면 그 달은 구독할 수 없습니다. 


험블번들 먼슬리 구독&취소 방법


나머지 게임이 공개되지 않는다는 점.  취향에 맞지 않는 꽝을 줄 수도 있고, 괜찮은 구성일 수도 있어서 일종의 랜덤박스라고 봐도 되겠습니다.


험블번들 먼슬리

험븗먼들 먼슬리

5월 게임. 데드라이징4 가 먼저 공개되었는데 지금 계속 구독할까 취소할까 고민중.

험블번들 먼슬리에 중요한 사실이 있습니다. 1개월이라도 구독을 하면 자동으로 구독신청이 되어 버리게 됩니다. 한달만 구독하고 싶은 경우에는 설정에 가서 Cancle my Plan을 눌러 구독신청을 취소해야 합니다.


게임사, 배급사들이 판매를 넘어서 구독서비스로 전환을 노리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멀티플레이 유료서비스로 스타트를 끊었고 본격적인 구독 서비스인 게임패스도 내놓았습니다.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를 가입하면 ( 한달 약, 11,000원)엑스박스 360게임 2개, 엑스박스원 게임 2개.  한달에  무료 게임 4개지를 지급합니다. 골드 서비스와 먼슬리 서비스를 비교하면 후자가 휠신 혜자급이군요. 12,000원에 8개 이상의 게임을 주고, 골드와 달리 서비스를 구독하지 않더라도 스팀에 등록되어 영구히 소장할 수 있습니다.[각주:1]


최신작을 주지는 않지만 골드 라이브로 지급되는 게임도 최신게임은 없었으니. 최근에 라이브 게임들이라고 주는 건 보면 하지도 않은 수준이었죠.


먼슬리 괜찮은 서비스로 보입니다. 한달 12000으로 큰 부담도 없고, 저렇게 주는 게임만 해도 따라가기 버거울 듯 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건 험블도 먼슬리에 집중을 하는지, 번들 시리즈도 구성도 별로이군요.

  1. 단. 360게임은 영구히 소장. [본문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