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티스토리가 개편되었군요

네그나 2017. 8. 31. 23:00

다음이 티스토리에 대해서 지원을 하지 않는다는 인상을 받은 것은 저만이 아닐겁니다. 카카오가 다음을 먹고 난 뒤, 차례차례 폐지되는 서비스를 보면서 티스토리도 그 대상이 아닐까 하는 그 의구심말입니다.


지금은 단문의 시대, GIF 짤방, 유뷰트 같은 영상미디어의 유행하고 있어서 장문의 글을 써야 한다는 블로그가 많이 침체된 모습입니다. (저만 그렇게 생각하나요?)  블로그를 처음 시작할 때가 텍스트큐브였습니다. 아쉽게도 폐쇄되었습니다. 만약 다음이 티스토리를 접는다면 "나는 어디로 가야할까?"고 생각해봤습니다. 네이버? 썩 마음에 들지 않고.. 딱히 머릿속에 떠오르는 대상이 없습니다.


티스토리가 사라진다면. 예전만한 열정이 없어서 블로그를 접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개편될 예정이라고 들었는데 오늘 접속하니 바뀐 모습으로 반겨주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만 변경된 모습이지만 인상은 나쁘지 않습니다. 




티스토리 첫화면


"너무 변화가 없어서 어느날 갑자기 사라지는게 아닐까?" 모든 티스토리 사용자들의 마음을 대변하는 말일겁니다.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로 바뀌었네요.


티스토리



티스토리

바뀐 티스토리와 앞으로의 로드맵. 일단은 티스토리는 계속 지원하는 것으로.


티스토리 관리자

큰 변화는 없고 관리자 페이지만 변했습니다. 일간 방문자수와 경로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변경했습니다. 통계에서 주로 확인하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티스토리가 사라지지 않으니 그 핑계로 그만두지는 못하겠군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