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기

마이크로소트프 상담기 : 엑스박스 골드 가입자인데 라이브가 되지 않는다?

네그나 2016. 12. 16. 20:00

대란 때 구입한 엑스박스 원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임기를 구입하려면 '당연히 플스'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엑스박스 사용해보니 만족스럽습니다. 할인 행사도 많이 해서 게임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기 자체 완성도가 높아 보입니다. 성능이 조금 떨어지는게 보이지만 가격으로 다 용서.


엑스박스 원을 사용해서 온라인 멀티 게임을 즐기려면 (요즘은 멀티 게임이 다죠.) 골드 가입자여야만 합니다. 한 달 가입에 만 얼마 돈 합니다. 보통 3개월이나 1년치 끊더군요. 멀티에 관심이 없어서 라이브 가입할 생각이 없었는데 미국에서 1달러 행사를 했고 타이밍 좋게 노리고 있던 플랜츠 vs 좀비 : 가든워페어2가 세일을 하길래 덜컥 구입했습니다. 그동안 글을 보면 알겠지만 전 멀티 게임은 가든워페어2 밖에 안합니다.


< 이 게임이 가든워페어2. 국내에서 그리고 아시아에서는 인기가 없지만...>




쓸대없이 서론이 길었죠? 이제 부터 본론인 골드 가입자인데 라이브가 안되는 현상 조치입니다.

엑스박스 멀티 플레이 권한 필요뭐래? 난 골드 가입자라고..


엑스박스를 재미있게 잘 즐기던 도중 어제 밤 무렵 부터 라이브가 되지 않았습니다. 권한이 없다고 나왔습니다. 라이브 만료일이 한 참 남았음에도 멀티에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잠깐 안 될 때도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지나갔는데 오늘 해보니 여전히 되지 않았습니다. 


무엇이 문제일까? 인터넷은 이상없이 잘 되니까 문제가 없었습니다. 가든워페어2만 안되는 것인지 싶어서 스타워즈 배틀 프론트로 접속해보니 역시 권한이 없다고 나옵니다. 무언가 일이 심상치 않게 진행되고 있음을 직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헤일로5 가디언즈를 실행해서 확인했습니다.


헤일로5는 무슨 업데이트를 7.5기가 식이나 하는군요. 헤일로는 좋아하는 사람도 많지만 저에게는 솔직히 그렇습니다. '재미없는 게임이 용량만 많이 차지하네.' 역시 헤일로도 온라인 멀티가 안됩니다. 문제가 있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엑스박스 원골드 가입자인데 다시 가입을 유도하는 화면. 골드 인식이 안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남은 방법은.... 없죠. 전화를 걸어보는 물어 보는 수 밖에. 마이크로소프트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77-9700입니다. 엑스박스 담장자는 지난 번과 마찬가지로 남자입니다. 남성 상담사가 종종 보이기는 하는데 게임쪽은 남자가 담당하는 것 처럼 보입니다.


골드 가입자인데 온라인 멀티가 되지 않는다고 하니. 상담원은 여러 질문을 하다가 계정을 확인시켜 줬습니다. 북미에서 골드 구입을 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엑스박스 시스템에서 지역을 미국으로 바꿔 보라고 했습니다. 지역을 미국으로 변경해도 역시 멀티는 되지 않았습니다. 담당자도 이유를 알 수 없는 듯 했습니다. 북미 골드 가입을 해지시키고 한국에서 재가입이 되도록 조치했습니다.



상담원이 발급한 코드를 적용시켜 보니 라이브가 정상적으로 됩니다. 콘솔에서 멀티게임을 하기 위해서 추가 금액을 지불하는 과정이 귀찮기는 합니다. 마이크소프트 상담원은 친절하고 성심 성의껏 문제를 해결해 주려고 했습니다. 마이크소프트 AS 좋다는 말은 들었는데 역시 그런듯 했습니다. 이게 2번째로 삼성만큼 친절하고 잘 해 주었습니다. 다른 제품군은 겪어보지 않았지만 아마 좋겠죠.



골드 가입자인데 라이브가 되지 않는다. 결론은 마이크로소프트에 전화해서 상담받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