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과 웹서비스

구글 지구의날 퀴즈 ㅣ 당신은 어떤 동물?

네그나 2015. 4. 22. 12:21

구글이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이해서 '나는 어떤 동물인가요?' 퀴즈를 선보였습니다. 구글 메인화면의 배너를 클릭하면 5가지 질문이 나타납니다. 1) 금요일 밤에는 보통 무엇을 하시나요, 2) 친한 친구가 파티에 나와 같은 옷을 입고 왔습니다. 어떻게 하시겠어요?, 3)간식을 선택하세요, 4) 짝을 선택할 때 어떤 점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나요?, 5) 취미를 선택하세요?


구글 지구의날 퀴즈 ㅣ 당신은 어떤 동물

답을 완료하면 근거가 없어 보이는 동물형이라고 규정합니다. 저는 천산갑으로 실리에 능통하면 약탈자를 피하기 위해서 공처럼 움츠릴 때를 압니다. 랍니다. 일반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성격 묘사를 높게 신뢰한다는 포러 효과(Forer effect)와 비슷해 보입니다. 한 번쯤 들어봤을 만한 문장인데 그럴듯하게 보입니다.


당신은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고 칭찬하기를 바라지만, 자신에 대해서는 비판적입니다. 당신은 어느 정도 성격적 결함을 가지고 있지만 대체로 그것들을 상쇄할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에게는 아직 활용되지 않은 많은 잠재력이 있습니다. 당신은 절제되괴 자기 통제력이 있어 보이지만, 속으로는 걱정과 불안이 많은 편입니다. 이따금 외향적이고 사교적이기도 하지만 사실은 내성적이고 경계심이 많은 편입니다.


성격에 대한 묘사는 모호한 부분이 많습니다. 특히 점에서는 확실한 문장을 제시하기 보다는 (언제, 어디서, 무엇을) 여러가지 해석의 여지가 있는 문장이 많이 나옵니다. 성격 진단으로 크게는 내향적, 외향적으로 구분하기도 하지만 늘 내향적이기만 하고 언제나 외향적인 사람은 없습니다. 대부분 중간 어디쯤에 위치하고 환경과 조건에 따라서 달라질 때도 있습니다. 이 퀴즈는 재미로 하는 것이니 심각하게 볼 필요는 없겠지만. 천산갑 이외에도 매머드, 대왕오징어, 갯가재, 벌 등이 나옵니다.


구글 바로가기 https://www.google.co.kr/webhp?hl=k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