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얼거림

올해에 괜찮았던 만우절 거짓말

네그나 2015. 4. 1. 23:00

4월 1일 만우절. 다른 사람들을 유쾌하게 속이는 행동과 거짓말이 용인되는 날입니다. 거짓말이라는 단어가 주는 어감은 부정직과 하지 말아야 이지만 우리는 거짓말을 입에 달고 삽니다.연구 결과에 따르면 인간은 하루에 200번씩 거짓말을 한다고 합니다. 수면을 제외하면 시간당 12.5번 거짓말을 하는  셈입니다.


거짓말을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되나? 자신이 실험 해본 사람이 있습니다. <왜 우리는 끊임없이 거짓말을 할까?>  위르겐 슈미더는 '거짓말 하지 않고 40일 살아보기' 프로젝트를 시작했는데 난관의 연속이었습니다. 입에 필터를 달지 않고 생각하는 대로 말하니 친구가 바람 피운 사실을 알려줘서 얻어맞기도 하고, 아내가 만든 음식을 직설적으로 맛없다고 말함으로써 결혼생활을 위기로 몰아갑니다.

솔직하게 세금신고를 했다가 돈을 더 내야했습니다. 거짓말을 하지 않으니 불편한 일 투성입니다.



우리도 그렇지 않습니까? 윗사람, 상사, 친구, 가족, 그 외에 무수히 많은  사람들에게 마음에도 없는 말을 해 기분 좋게 하려고 합니다. 친구들의 아이들은 솔직하게 말하면 잘 생겼거나 귀엽거나 예쁘지 않습니다. 애들 생김새가 다 거기서 거기입니다.



하지만 친구와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어차피 손해볼 일도 없으므로 '야! 잘 생겼다' '이쁘다'고 거짓말 합니다. (물론 그들도 알겠지요.) 40일 동안 거짓말하지 않고 생활해본 저자의 결론은 거짓말은 사회의 윤활유로 반드시 필요하다는 사실입니다. 굳이 실험을 하지 않아도 알 수 있는 사실이지만 거짓말을 익히지 못하면 제대로된 사회 활동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만우절 이벤트가 활성화 되고 동참하는 기업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그들 자신을 홍보하기 위함이지만 여기서 위트와 재치를 엿볼 수 있습니다. 구글은 만우절 준비에 열심인데 일년 동안 만우절이 오기를 기다리는 것 같습니다. 올해에는 구글지도에 팩맨이 등장하는 이벤트를 준비했고 만우절 기념! 구글지도에서 즐기는 팩맨 게임 추가로 파티용 피리를 horn keyboard 를 선보였습니다.



스마트한 우편함 Smartbox by Inbox. 자동 온도 조절 기능, 편지를 정리해주는 스마트 폴터, 스팸메일은 막아주는 필터?)에 상시 휴대가능(?)한 신개념 기기입니다.





https://com.google/ 에 접속하면 반전된 모습이 나타납니다.



구글 반전


글자도 반전된 상태


구글 반전

검색결과도 반전



센스가 돋보였던 cgv. 최신 개봉영화를 80년대 스타일로 해석, 분노의 질주7을 성난 내달림 7편으로 액숀 블락 바스타. 아드레나린이라는 것이 폭발한다. 뭇 남성들의 로망, 고급차들이 달리고, 구르고, 터진다.


cgv 분노의질주 7 패러디


cgv 스물 이십세야

스물은 이십세야로. 출구없는 웃음. 폭발하는 광대. 촌스럽지만 멋있음.



티몬에서는 심부름 로봇으로 센스를 보여줬습니다. 가격은 77,900,000. 리퍼와 상위 버전인 프라임 버전 판매, 그외 리스프로그램, 온가족 할인, 중고로봇 선보상제 등 세심한 거짓을 보여줍니다.실제로 구매하면 '괜찮아요. 많이 놀랬죠?' 라며 낚였음을 알려줍니다.

http://www.ticketmonster.co.kr/deal/166716389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

삼성에서는 갤럭시 블레이드 엣지를 발표. 다이아몬드 엣지를 탑재해서 기존보다 50%빠른 칼질. 방수와 접이식 손잡이 기능탑재. 음식촬영도 가능. 실제로 만들면 더 재미있었을텐데 삼성이라면 가할테고 조금 아쉽. 4월 첫째날은 웃고 넘어갈 수 있는 거짓말 때문에 재미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