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갤럭시S3 카메라,연사모드를 사용해서 움짤만들기

네그나 2012. 10. 15. 09:00


갤럭시S3 카메라 장점은 제로셔터 랙입니다. 촬영 후 딜레이 없이 곧바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3 촬영모드를 버스트 모드로 설정을 하면 20연사가 가능합니다. 버스트 모드를 사용하면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 연사모드를 활용해서 움짤을 만들어 봅시다. 움짤이란 움직이는 짤방의 줄임말로. GIF애니메이션을 일컫는 인터넷 용어입니다.  아래 사진은 이기대 해안산책로를 걷다가 찍은 파도인데 연사로 촬영 한 후, GIF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기대 파도 움짤



먼저 버스트 모드를 활용해서 연사로 사진을 촬영합니다. 갤럭시S3에서 바로 GIF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면 좋을 텐데 그런 기능은 없습니다. 윈도우용 포토스케이프를 다운받습니다. http://www.photoscape.co.kr/ps/main/download.php  포토스케이프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그래픽 프로그램입니다.



GIF애니메이션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GIF애니메이션을 클릭합니다.




포토스케이프 GIF 애니메이션


왼쪽 창에서 만들고자 하는 사진을 선택한 후 작업창으로 옮깁니다. 캔버스 크기를 적당한 사이즈로 설정합니다. 800*600으로 20장 GIF애니메이션을 만들경우 5.5메가 정도 나와서 꽤 큽니다. 적당한 크기로 줄여줍니다. 360*270 할 경우 1.2메가 정도 나옵니다. (용량은 사진에 따라서 다릅니다.)


포토스케이프 GIF 애니메이션



작업을 하고 나서 저장을 하면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이기대 해안산책로 움짤


갤럭시S3 자체에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있다면 좋겠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