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갤럭시S3 LTE 사용기 (SHV-E210S) 1. 조약돌 디자인

네그나 2012. 10. 10. 09:20

지난달 갤럭시S3가 통신사의 파격적인 보조금 지원으로 17만원까지 떨어졌습니다. 갤럭시S3라고 검색을 하면 연관 검색어에 17만원이라고 정도입니다.많은 사람들이 갤럭시S3로 갈아탔는데 저도 갈아탄 사람 중 한명입니다. 보통

온라인으로 폰을 구매하는 사람은 소수입니다. 온라인에서 일어나는 일은 오프라인에 영향을 끼치지 못합니다. 휴대폰 가격에 관심이 없는 사람까지 '갤럭시S3가 17만원에 나왔다며?' 라고 말하길래 놀랐습니다. 대란의 영향이 컷기는 컷나 봅니다.


이런일이 자주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ㅏㅁㄴ 갤럭시S3의 할인은 다른 제조사들에게 아주 큰 부담이겠죠. LG나 팬텍은 더 큰 할인을 해야 한다는 뜻이 되니까요. 어쨋거나 갤럭시S3를 좋은 기회에 좋은 가격으로 구입해서 잘 사용중입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17만원이 아깝지 않습니다. 돈을 더 주고 구입했어도 후회 안했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S3를 같이 사용하는 지인(삼성에 호의적이지 않은)도 만족하면서 사용중입니다.



갤럭시S3는 조약돌 디자인이라고 하는데, 그런 느낌이 들기는 합니다. 갤럭시S3는 첫인상은 별로 였는데, 계속 보다 보니 괜찮아 보입니다. (뇌가 구매를 합리화하기 위해서 자신을 속이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스마트폰 디자인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제품이라면 노키아 루미아 900이었습니다.  노키아 윈도우폰 루미아 900(NOKIA LUMIA 900) 사용기 1 : 매력적인 디자인 국내 기업중에서는 LG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그런데 노키아와 LG 모두 지지부진하군요. 제가 마음에 들어하는 것들은 대중적이지 않더군요.


갤럭시S3 LTE 사용기 (SHV-E210S) 페블 블루


갤럭시S3 전면입니다. 삼성스러운 디자인입니다. 갤럭시S3 부터는 삼성도 자신의 색깔을 찿아가는 느낌입니다. 갤럭시S3는 화이트보다 페블 블루가 더 낫더군요. 마샨핑크도 나왔는데 여성들에게 어필하겠죠. 갤럭시 시리즈도 다양한 색상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색이 너무 한정적입니다.



갤럭시S3 LTE 사용기 (SHV-E210S) 전면 상단


상단의 삼성 로고. LED창, 스피커, 조도센서, 전면카메라. 갤럭시S3 장점 중 하나는 안구인식으로 화면을 계속 켠채로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기능 꽤 편합니다.


갤럭시S3 LTE 사용기 (SHV-E210S) 전면 하단 버튼


하단에는 메뉴버튼, 홈버튼, 백버튼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레퍼런스에서는 소프트키 입니다. 그러나 삼성은 하드웨어 버튼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적응의 문제이겠지만 소프트키는 화면만 차지하고 사용하기 편하지 않습니다. 역시

하드웨어 버튼이 있는게 낫습니다. 갤럭시S3 문제점 중 하나라면 백버튼을 의도치 않게 자주 누르는 일이생깁니다.


갤럭시S3 LTE 사용기 (SHV-E210S) 물결락


갤럭시S3 잠금화면. 물결락. 아무 방향으로 밀면 잠금이 해제됩니다. 물결락은 갤럭시S3 컨셉과 잘 맞아떨어집니다.

해외모델은 바로가기가 있다고 하던데, 국내버전은 왜 삭제를 한 건지. 바로가기 없는 점은 단점입니다.


갤럭시S3 LTE 사용기 (SHV-E210S) 전면 상단


상단의 알림창.


갤럭시S3 LTE 사용기 (SHV-E210S) 후면 카메라


후면입니다. LED 플래시와 카메라. 갤럭시S3 카메라 성능은 뛰어납니다. 이전글 참고.  갤럭시S3 LTE(SHV-E210S) 카메라 사용기 : 사진



갤럭시S3 LTE 사용기 (SHV-E210S) DMB안테나


DMB를 위한 안테나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안테나를 뽑을 일은 많지 않겠지만 뽑으면 쑤욱 올라옵니다.


갤럭시S3 LTE 사용기 (SHV-E210S) 후면


후면의 삼성로고.


갤럭시S3 LTE 사용기 (SHV-E210S) 쥐는 느낌


갤럭시S3는 4.8인치 입니다. 손에 쥐는 느낌도 괜찮습니다. 한손으로 조작할 수 있는 크기는 4.8인치가 마지노선으로 보입니다. 갤럭시S4는 여기서 더 커지게 될지?


갤럭시S3 LTE 사용기 (SHV-E210S) 측면사진


갤럭시S3 측면. 이제 뚜께는 이정로 충분하니 고용량 배터리나 넣어주면 좋겠습니다. 갤럭시S3 LTE의 문제점 중 하나는 급격한 배터리 소모입니다.


갤럭시S3 LTE 사용기 (SHV-E210S) 테이크 LTE, 아트릭스


갤럭시S3 LTE 사용기 (SHV-E210S) 테이크 LTE, 아트릭스


크기 비교. 갤럭시S3, KT 테이크 LTE, 기존에 사용하던 아트릭스. 갤럭시S3 사용하다 보니 아트릭스 못 쓰겠습니다.

아트릭스 팔려고 가격을 알아봤는데 너무 떨어져서 그냥 끌어 앉고 죽을려고요. -_-;.


아이패드와 갤럭시S3, 테이크 LTE, 아트릭스


아이패드와 갤럭시S3, 테이크 LTE, 아트릭스 비교. PSP와 마찬가지로 숙면중인 아이패드. 저에게서 태블렛은 큰 필요가 없군요. 디자인은 사람마다 다르게 느끼겠지만 갤럭시S3는 무난합니다. 크게 흠 잡을 만함점은 없지만 아주 좋다거나 인상적이지는 않습니다. 튀지 않고 무난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사람도 많으니 장점이 될 수도 있겠죠.



반응형